커피 뉴스

㈜기정인터내셔날, 친환경 저탄소배출 전기식 로스터 벨웨더 Shop Roaster 1.5kg 출시 예정

2024-04-02  




㈜기정인터내셔날, 친환경 저탄소배출 전기식 로스터

벨웨더 Shop Roaster 1.5kg 출시 예정


㈜기정인터내셔날은 올해 3월 미국 벨웨더(Bellwether Coffee Co.) 사와 공식 수입 계약을 체결해 한국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 벨웨더는 2013년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에서 탄생한 벤처기업으로 지난 10년 간 미국 내에서만 제품을 유통해 왔으나, 2024년 3월 신제품 Shop Roaster 1.5kg 출시와 함께 해외 수출을 시작하여 저변 확대에 나섰습니다. 

벨웨더는 실리콘밸리에서 총 800억이라는 막대한 자본이 투입된 회사로 독보적인 기술력과 미래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벨웨더의 주요 투자자는 테슬라의 투자자로도 많이 알려진 미국의 벤처캐피탈 DBL 파트너스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사촌 린든 라이브와 피터 라이브 형제입니다. 라이브 형제는 태양 에너지 서비스에 특화된 기업인 솔라시티의 설립자로 2016년 테슬라가 인수합병 한 바 있습니다. 현재 피터 라이브는 벨웨더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벨웨더는 모든 기업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커피를 조달하고 로스팅 할 수 있도록 하여 커피를 생산하는 사람(farmer)과 판매하는 사람(retailer) 그리고 지구를 위한 지속 가능한 커피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는 사명 아래 세계 최초로 제연 설비가 필요없는 친환경 저탄소배출 전기식 로스터를 개발하여 명성을 얻었습니다.

대부분의 커피 로스팅 장비는 천연가스를 사용하는 가스식 로스터였습니다. 문제는 천연가스도 온실 가스를 배출하는 주범이라는 것과 가스식 커피 로스터는 설치 및 허가과정이 까다롭고 따로 제연 장치 및 환기 시스템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부수적인 비용도 만만치 않다는 점이었습니다.


 

벨웨더의 로스터기는 전기식 로스터로 복잡하게 설치할 필요없이, 전기 플러그만 연결하면 작동되는 방식입니다. 또한 로스터기 내부에서 이미 연기를 제거하기 때문에 따로 환기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아 고객이 원하는 어디든 로스터를 설치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로스터입니다. 벨웨더 로스터는 일반적인 가스식 로스터와 비교할 때 커피 약 1파운드(약 453g) 당 나오는 탄소 배출량을 평균 87% 줄일 수 있습니다. 



벨웨더의 초기 모델인 Series 2 모델은 발리에 위치한 스타벅스의 데와타(DEWATA) 매장과 일본의 무지(MUJI) 카페 등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 매장에서도 사용되고 있으며 이미 로스팅 퀄리티와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지난 3월 출시한 신제품 Shop Roaster 1.5kg은 시간 당 3~4배치가 가능하며, 옵션사항으로 제공되는 Continuous Roasting Upgrade를 장착한다면 한 번에 약 20kg 로스팅이 가능합니다. 벨웨더의 로스터는 로스팅의 자동화로 인해 인건비와 업무의 시간을 줄이고 제연설비 및 환기시스템과 공간의 제약없이 카페 내에서도 간편하게 로스팅할 수 있는 모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기정인터내셔날 이창호 영업부장은 Shop Roaster 1.5kg의 출시와 함께 친환경 저탄소 배출 로스터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벨웨더의 로스터는 커피의 지속가능성과 지구 환경보호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착한 로스터기로 Shop Roaster 1.5kg는 올해 4분기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벨웨더 관련 자세한 모든 소식은 ㈜기정인터내셔날 홈페이지와 공식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기정인터내셔날 문의 T. 02.583.7471

㈜기정인터내셔날 홈페이지 www.kijeong.net

기정인터내셔날 공식인스타그램 @kijeong_official


 관련기사 보기

【Product】 「벨위더(Bellwether)」, 연기 배출이 전혀 없는 전기 로스터 

배출가스가 없는 새로운 전기 로스터 "벨위더" 소개 

독자적인 로스팅 플랫폼을 내세운 벨웨더 커피 로스터 프로젝트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