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단일배너
커피 컬럼 정보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린 팁, 브론즈 팁 게이샤 품종의 차이를 보여주는 영상



지난 18일부터 21일간 킨텍스 카페&베이커리 페어 현장에서 개최된 Korea Brewers cup Championship 본선에서 등장한 커피 가운데 눈에 띄는 커피 중 하나는 단연 게이샤 품종이었다. 최근 국내 대회 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게이샤 품종의 커피는 대회를 위한 최고의 커피로 각광을 받았다.


IMG_9793.jpg


최근 트렌드는 게이샤 품종을 더 디테일하게 분류하여 각 미세 품종이 가지는 맛의 특징에 주목하고 있는데 이번 대회 준우승을 차지한 김승완 선수를 포함한 몇몇 선수들이 브론즈 팁(Bronze Tip) 게이샤를 선보였다.

게이샤 품종에서 대개 그린 팁(Green Tip) 게이샤 품종을 선호하는데 그린 팁과 브론즈 팁의 구분은 최상단 링크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잎의 색상으로 구분하는 것이다. 잎의 색상 차이 뿐 아니라 맛의 특성에서도 구분이 된다.

 
2017-10-25.png

 

많은 사람들은 선호하는 그린 팁 게이샤는 화사하고 플로럴한 향미를 특징으로 하여 위 영상에서 설명되는 것처럼 강한 산미와 단맛이 특징을 이룬다. 그와는 다르게 브론즈 팁 게이샤의 경우에는 산미보다는 바디와 단맛이 중심을 잘 잡아주는 커피로 분류된다. 따라서 이번 대회에서 김승완 바리스타를 비롯한 몇몇 선수들이 브론즈 팁 게이샤 품종의 커피를 선택한 이유는 자신이 커피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게이샤의 캐릭터를 대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1. 커피 맛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물의 조성 : 경도 성분 MAJOR WATER COMPOSITION FOR BETTER COFFEE...
블랙워터이슈 / 2016-07-22


또한 예선전에 등장한 물의 경우 칼슘과 마그네슘 즉, 물의 경도 성분을 많이 필터링하여 커피의 플레이버를 이끌어내는 성분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었다.(위 링크의 기사 참조) 따라서 이러한 정수 환경에서 커피가 가진 플레이버를 적당히 이끌어내었을 때, 커피가 좋게 느껴질 수 있는 커피를 선택하기 위해 브론즈 팁 게이샤를 선택했을지 모른다.

 

관련 기사 보기

커피를 위한 DIY 물 만들기 호주의 세계적인 바리스타 맷 퍼거가 커피를 위한 물을 집에서 직접 제조할 수 ...
블랙워터이슈 / 2017-08-17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Nobreaker +

짧은 글 속에 많은 부분을 생각하게 하네요.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profile

썬카페 +

감사합니다. 하지만 품종의 차이가 맛의 차이를 대변하기엔 힘이 많이 부족한것 같아요,,
저는 품종보단 가공과정이 맛의 색을 결정하지 않나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