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용산구 한남동] 앤게더, 나눔과 소통의 공간 그리고 커피

2016-04-26  



DSC00485.jpg




[용산구 한남동] 앤게더, 나눔과 소통의 공간




그간 바리스타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한국바리스타협회 랩 공간이 로스터리 카페로 탈바꿈했다. 이미 아실만한 독자분들이라면 이 소식을 미리 접하셨겠지만 상하이 호텔렉스와 서울커피엑스포라는 일정으로 앤게더의 소개가 늦었음을 미리 알린다.

&Gather라는 네이밍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이 공간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공간으로 그간 BAOK(Barista Association Of Korea) 챔피언십을 비롯하여 바리스타들 간의 네트워킹을 위한 목적성은 유지함과 동시에 고유 목적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발판으로 로스터리 카페를 오픈했다.



DSC00475.jpg



바리스타 대회를 주최해온 경험을 녹여내어 바리스타들 뿐 아니라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통해서 일반 커피 애호가들의 다양한 기호에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노력의 흔적들이 엿보인다. 두 가지 에스프레소 블렌딩을 베이스로 묵직한 초콜릿과 같은 조르바 블렌드와 플로럴함이 돋보이는 안나 카레리나 블렌드를 선택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 바 구성은 라심발리 M100 에스프레소 머신과 콤팍 에센셜 시리즈 그라인더로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제공하며, 브루잉 커피는 콤팍 R120 리테일 그라인더로 제공한다. 다양한 싱글 오리진 커피 역시 앤게더에서 선택할 만한 메뉴이다. 정수 시스템은 에버퓨어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




DSC00490.jpg



최근 스페셜티 카페들에서 종종 볼 수 있는 플라워 디스플레이는 도심 속 자연을 그리워하는 많은 커피 애호가들에게 커피를 단지 맛으로 접근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아 가는 모습이다. 조르바 블렌드로 추출한 탄탄한 질감의 에스프레소는 우유와 조화롭게 어울려 풍성하고 부드럽게 머물렀다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DSC00480.jpg



매년 개최되는 한국바리스타협회 챔피언십을 위해 지금도 매일 일과후 대회 연습을 하는 많은 전국의 바리스타들에게 이 공간이 단지 대회 공간 이상으로써의 의미를 갖을 수 있는 좋은 계가기 되길 바란다. 로스터리 카페로 탈바꿈함으로 바리스타들이 보다 쉽게 자신을 소개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의 이상적인 매개가 되려는 그들의 노력이 일반 소비자들과의 소통과 함께 어우러져 더욱 빛을 발하는 앤게더가 되기를 바란다. 



DSC00482.jpg





Shop Info

A.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 39 한남동신성미소시티

T. 02-511-6220

이용시간

평일 08:00-23:00

주말 10:00-21:00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