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블랙워터이슈가 유럽의 스페셜티 커피미디어 '유로피언 커피 트립'과 함께 합니다.

2015-07-02  


european_black.jpg

블랙워터이슈가 유럽의 스페셜티 커피미디어 '유로피언 커피 트립'과 함께 합니다




스웨덴 고덴부르크는 블랙워터이슈에게 여러모로 기회의 문이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럽의 수많은 바리스타들에게 bwissue.com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저희의 취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든든한 감정적인 지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해외에 흩어져 있지만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바리스타라는 자리에서 각자의 위치를 만들어가는 열정적인 젊은이들을 알게 된 것은 가장 큰 수확입니다.


특히 삼일간 서로의 비지니스에 대한 깊은 공감과 더불어 새로운 방향성에 대한 모색을 함께 할 수 있었던 The Barista Profile Project의 Kevin과 유럽에서 스페셜티 로스터리 및 카페들을 투어링하며 바리스타들과의 네트워크를 만들어가고 있는 European Coffee Trip의 Ales Pospisil과 Radek Nozicka와의 만남은 어쩌면 시기와 우연이 준 가장 큰 선물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유로피언 커피트립은 이미 국내에서 2009년 월드바리스타 챔피언으로 유명한 영국의 귈름 데이비스(Gwilym Davies)의 바리스타 교육 동영상으로 유명한 유럽의 스페셜티 커피 전문 컨텐츠 사이트로 이미 말코닉, 누오바 시모넬리, 브리타 등 굵직한 에스프레소 머신 및 그라인더, 정수 필터 시스템 본사들의 후원을 받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PicMonkey Collage.jpg

|European Coffee Trip의 Ales Pospisil과 Radek Nozicka



물론 저희가 유로피언 커피트립의 알레스와 라덱에게 더욱 관심이 갔던 이유는 유럽내 바리스타들 사이에서의 유명세와 스폰서들의 신뢰도도 있었지만 더 중요한 건 그들이 유로피언 커피 트립이라는 미디어를 운영하게 된 과정이 블랙워터이슈와 흡사했기 때문입니다.


커피와 여행을 좋아하던 홈바리스타 Ales는 취리히 커피 클럽의 파운더로 커피에 심취했던 대학생이였으며, 사진 찍는 일을 좋아하던 Radek은 커피의 맛보다는 그 공간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이 좋았던 한국의 여느 커피 소비자와 비슷했던 대학생이였습니다. 여행과 커피를 둘다 만족시킬 수 있었던 유로피언 커피트립은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마치 우리의 모습과 같았고 이내 쉽게 친구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우리는 Kevin에 이어 유로피언 커피트립의 Ales 그리고 Radek과 함께 합니다. 물론 그들이 만드는 훌륭한 컨텐츠들을 우리가 올바로 전달해야 한다는 무거움 책임감도 있지만, 유로피언 커피트립의 양질의 교육 자료를 비롯해서 유럽내의 다양한 커피 이슈들을 전할 수 있게 된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독자분들에게 한국어로 이 이슈들을 전할 수 있음을 기쁘게 알립니다. 우리가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은 블랙워터이슈의 독자분들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였다는 사실을 잊지 않고, 더 열심히 좋은 소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유로피언 커피트립 역시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전세계 커피 이슈를 실시간으로 전하는 그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ect_logo_small.png

European Coffee Trip Facebook / Instagra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