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희석 없이 커피를 시원하게! 코일 콜드 브루 정식 출시(미국 프리마커피)

2015-08-01  



misc-goods-co-coil-on-counter.jpg



희석 없이 커피를 시원하게! 코일 콜드 브루 정식 출시
(미국 프리마커피)


시간이 참 빠릅니다. 지난번  킥스타터 펀딩 시 소개드려 많은 관심을 받았던 커피 냉각기 "코일 콜드 브루"가 개발을 완료하고 미국에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미국의 커피 제품 유통사인 프리마 커피에서 이 코일 콜드 브루의 프리오더 오픈 및 자세한 리뷰를 게재했습니다.




coil-coffee-lid-web-thumb-2.jpg



세라믹 재질을 사용한 이 커피 냉각 장치의 실제 쿨링 능력에 대한 점이 가장 큰 의문점일텐데, 프리마 커피의 테스트에 따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일 콜드 브루는 3가지 브루잉 양을 권장합니다. 250ml / 350ml / 450ml 의 사이즈인데, 많은 테스트를 해본 결과 250ml 정도의 양에서는 8.3도 보다 많은 양인 500ml 에서는 14도 정도로 냉각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실내 온도를 25도 정도로 높인 상태에서도 250ml 정도가 12도의 냉각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정도면 꽤 좋은 결과인 셈인데, 얼음과 섞어 서빙할 때 희석에 대한 걱정을 꽤 많이 덜 수 있는 수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ce-bath-in-coil-top-section.jpg



몇가지 팁을 추가적으로 제시하기도 하는데, 추출을 시작할 때 상하단 챔버를 모두 얼음물로 채워 코일 콜드 브루어를 최대한 차가운 상태로 만드는 것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줄 것이라고 하네요.



steve-brewing-tea-web-full.jpg


청결에 대한 문제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 세척을 위한 전용 흡입기가 함께 제공이 되어 추출 후 펌핑을 통해 내부를 세척을 해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회마다 뜨거운 물로 행궈주면 되며, 30회 정도 이상이 되면 커피 세정제를 사용해 풀 워싱을 해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59 달러로 현재 프리마 커피 웹사이트에서 프리오더 중이며 8월 초부터 배송이 시작됩니다. 




출처 : https://prima-coffee.com/learn/article/reviews/misc-goods-coil-reinventing-cold-coffee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