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원심력을 이용한 스마트한 새로운 전자동 커피 브루어 "SPINN"

2015-10-09  


 

website-tiles1920x1080-2.jpg


원심력을 이용한 스마트한 새로운 전자동 커피 브루어 "SPINN" 


최근 초음파를 이용한 에스프레소 머신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죠. 추출에서 다양한 방식과 원리로 커피 본연의 향미를 추출하고자하는 노력들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에 이어 이번엔 원심력을 이용한 새로운 커피 추출도구가 개발중이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SPACESHOT ULTRASONIC" : http://bwissue.com/news/140880 


SPINN 이라고 하는 이 추출 머신은 원심력을 이용하여 커피를 추출합니다. 커피 추출 챔버에 커피를 담으면 원심력에 의해 추출수를 통과시켜 커피를 추출하는 원리인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리인퓨전 시간과 추출 시간, 추출량, 추출 온도들을 원격으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마치 가정에서 사용하는 세탁기를 연상시키는 추출 방식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닌데, 추출 챔버는 7000 RPM - 12000 RPM 의 속도로 커피가 가진 성분을 효율적으로 추출 해낼 수 있다고 하는군요.


WEBSITE-4.442.jpg


원심력을 조절함으로써 커피를 추출하는 압력도 바꾸어 다양한 성향의 커피를 추출 할 수 있는데, 제조사 설명에 따르면 프렌치 프레스 스타일의 커피부터 크레마를 가진 에스프레소에 가까운 커피까지 다양한 커피의 추출을 실시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다양한 로스터리와 협력 후 각각의 커피에 적합한 프로파일을 온라인 상으로도 공유하는 클라우드 추출 프로파일 시스템도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직 추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 정책상 정식 런칭 전 까지는 공개되지 않을 예정이라 하니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키기도 합니다. 판매 예정 가격은 499$ 로 예상되며, 상업용 머신의 개발도 염두해 두고 있다고 하는군요. 현재 개발중인 머신이며, 최종 프로토 타입 개발 후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프리오더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pinn.coffee



image-website.jpg


spin-coffee-620x620.jpg







SPINN 머신의 제작 관련 공식 프로모션 영상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