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LWW社, 홀의 직경을 조절 가능한 스팀 완드 다이얼 선봬

2015-11-30  


STD-steamdial_header-1.jpg




LWW社, 홀의 직경을 조절 가능한 스팀 완드 다이얼 선봬




스팀 완드의 스팀팁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 스팀 다이얼(Steam Dial)의 아이디어는 가정용 머신 혹은 상업용 머신에서건 스팀 보일러의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스팀 팁과 같은 경우에도 다른 성능을 보여준다는 사실에 착안하였다. 심지어 같은 에스프레소 머신에서도 스팀 팁의 홀의 직경에 따라 다양한 밀크 폼이 만들어진다. 즉, 규격화된 기성 스팀 팀과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머신에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특히 몇 년전에 유행했던 란실리오 실비아 스팀 완드 교체와 같이 상업용 머신의 스팀 퍼포먼스를 원하는 홈바리스타들이 늘어가고 있지만 실제로 상업용 머신의 스팀 팁과 같은 경우 홀 사이즈가 상업용 머신의 스팀 보일러 용량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상업용 머신의 스팀 팁을 가정용 머신에 적용하는 것은 스팀 팁의 온전한 성능을 보여주지 못한다. 따라서 LWW社에서는 홀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스팀 다이얼을 고안했다고 한다.




STD-steamdial_detail-1.jpg



스팀 다이얼은 밀크 스티밍시 팁의 홀 사이즈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바리스타가 스티밍 소리를 듣고서 스팀 압력을 판단하여 홀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Food-safe 코팅이 되어 있어 열에 의해 건조된 우유 흔적이 고착화되는 것을 막아준다.


작은 양의 우유를 스티밍하게 될때, 피처 안의 적은 양의 우유는 보통 너무 많은 거품을 발생시킨다. 따라서 많은 바리스타들의 선택은 필요한 양만큼의 우유보다 더 많은 양의 우유를 피처안에 넣게 되고 우유의 낭비가 필연적으로 발생한다. 따라서 스팀 다이얼을 사용하게 되면 스팀의 양을 적게 만들어 천천히 스티밍을 시도하게 되면 우유의 낭비를 막을 수 있다. 특히 마키야토의 경우에는 필요한만큼의 우유 양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STD_body_cap.jpg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눈금과 홀 사이즈 조절 레벨 일러스트가 랩핑되어 있어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직관적인 조절이 가능하도록 고안되었다. 클리닝의 경우 일반적으로 스팀 팁을 세척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클리닝 후에는 식품 안전 미네랄 오일을 몇방울을 스팀 다이얼 안에 넣어 닦아주면 된다.




STD-directions.jpg




스팀 다이얼의 사이즈는 수나사 형태로 1/8 BSPT Pipe 사이즈, 28 TPI로 디자인되어 상업용 라마르조코, 누오바 시모넬리 오스카 가정용 모델 그리고 슬레이어 에스프레소 머신에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암나사와 같은 경우 어댑터를 구매한다면 적용 가능하다.




profile_bw.jpg

2016 WCCK 공식 미디어 | BLACK WATER ISSUE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