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새로운 추출 방식의 American Press

2016-01-06  





American Press

새로운 추출 방식의 프레스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Indiegogo에서 새로운 추출 방식을 가진 프레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아메리칸 프레스(American Press)」라 명명된 이 제품은 기존의 프렌치 프레스와는 다른 방식을 선보였다. 유지 및 청소를 더욱 손쉽게 하기 위해 파드(Pod)머신의 컨셉을 차용하여 분쇄된 커피를 재사용이 가능한 파드에 넣고 누르는 방식을 적용했다.


우선 온수를 카라페(Carafe)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항온성 측면에서 더블 월(Double-Wall) 구조로 된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미세한 메쉬 바스켓 필터를 사용하여 미분의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제품을 개발한 Alex Albanese는 미화 30,000달러를 목표로 크라우드 펀딩을 인디고고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첫주에 9,000달러를 펀딩받았다. 현재 목표치인 30,000달러의 400%가 넘는 120,000달러 이상을 펀딩받아 아메리칸 프레스에 대한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키고 있는 중이다.




home_slide_2.jpg



Albanese는 물리학을 전공했지만 5년전 디자인 스쿨을 졸업하고 아메리칸 프레스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는 사람들이 프렌치 프레스를 사용하면서 프렌치 프레스를 청소하는데 있어서 번거로워하는 모습을 보고 이 제품을 착안했다고 한다.


이러한 배경 가운데 Albanese는 프렌치 프레스와 같은 신선한 커피를 추출하는 도구의 컨셉을 유지하면서 파드 커피 머신의 편리함을 착용한 새로운 방식의 아메리칸 프레스를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펀딩에 순항중인 아메리칸 프레스가 얼마나 실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hgtzd1nhqas6p9u4x2in.jpg




insta_logo.jpg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onlyGrace™

2016-01-07 12:57  #156147

역시.. 새로움은 끝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