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The Trinity One, 3-in-1 커피 브루어

2016-02-28  





The Trinity One, 3-in-1 커피 브루어




작년 6월 2일 시작된 The Trinity One이라는 제품의 프로젝트는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인 킥스타터에서 333명의 서포터들의 지원으로 약 1억원 가량의 자금을 조달하였다. 이 제품의 특징은 미니멀한 디자인과 브루잉 컨셉이 절묘하게 조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푸어오버 방식, 공기압 추출 방식 그리고 콜드 브루잉 커피까지 3가지의 커피를 모두 트리니티원에서 즐길 수 있다. 스페셜티 커피를 훌륭하게 추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트리니티원 제품은 4가지 형태의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다.


영상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에스프레소 머신의 포타필터와 같은 모양의 Filter Head, 지지대 역할을 하고 있는 Brew Chamber and Stand, 마감캡(End Cap) 그리고 최상단의 Press Cylinder로 구성되어 있다.




Trinity-one-feature-art.jpg

|호주의 유명 커피 블로거인 coffeebeansdelivered.com.au에 올라온 리뷰



스탠드에 부착되어 있는 Brew Chamber는 더블월(Double-wall) 구조로 되어 있어서 추출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친환경 컨셉으로 더블월의 외부는 유리 소재이고, 내부에는 친환경 소재인 트리탄(Tritan)을 사용하고 있다.


기존의 여과식과 침지식 추출의 장점을 모아 만든 제품으로서 필터 헤드의 추출구를 여닫을 수 있어 원하는 시간만큼 침지식 추출이 가능하다. 또한 핸드 프레스 혹은 중력을 이용한 에어 프레스의 방식을 차용하여 에어로프레스의 장점까지 흡수한 브루어이다. 콜드 브루의 경우에는 필터 헤드를 잠그고, 찬물에 수 시간 침지시켜 놓은 후에 추출한다면 더치 커피의 뉘앙스를 느낄 수 있다. 현재 The Trinity One은 190달러에 프리오더 중이다.




img_cham.gif

2016 WCCK 공식 미디어 스폰서 「블랙워터이슈」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