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로스트 매거진에서 발행 예정인 「그린 커피(Green Coffee) : 로스터와 바이어들을 위한 안내서」

2022-04-06  




로스트 매거진에서 발행 예정인 「그린 커피(Green Coffee) : 로스터와 바이어들을 위한 안내서」


Chris Kornman(현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 있는 Crown: Royal Coffee Lab and Tasting Room 의 교육 이사)이 로스트 매거진을 통해 발행하는 그린 커피 : 로스터와 바이어들을 위한 안내서(Green Coffee: A Guide for Roasters and Buyers)라는 신간 서적에서는 생두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가공 방식, 커피 소싱에 대한 관행, 생두를 평가하는 방법 그리고 다른 커피보다 더 뛰어난 커피들의 이면을 이해하는 과정 등이 서술된다.

Kornman은 "생두가 처리되는 모든 과정 중 각 단계에서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한 모든 것은 최종 결과물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또한 "로스팅되기 전의 커피가 가진 이력과 배경을 이해하는 것은 생두 업계에서 잘 알려진 노하우 중 하나"임을 밝힌다. 그는 이 책을 통해 로스터와 바이어가 생두의 세계를 보다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업계의 베일을 벗기며, 이 업계를 조명하고 싶었다"고 한다.



172페이지 분량의 이 책은 영문으로 현재 책자와 디지털 이북으로 판매 중이다. 국내에서는 로스트 매거진을 국내 발행하고 있는 (주)기센코리아에서 한국어판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Book of Roast의 발행인, 코니 블룸하트와의 인터뷰

미국 로스트 매거진(Roast), 로스팅의 전반을 다룬 로스팅 단행본 The Book of Roast 발간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