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기센 로스터, W6 PRO 모델 첫 선 및 15kg 사이즈의 전기식 로스터 출시 예정

2022-06-23  


The new Giesen W6 Pro roaster. Images courtesy of Giesen


기센 로스터, W6 PRO 모델 첫 선 및 15kg 사이즈의 전기식 로스터 출시 예정


이번 주 밀라노에서 개최 예정인 밀라노 World of Coffee 전시회에서 네덜란드의 핸드 메이드 로스터 기센의 W6 PRO 모델이 첫 선을 보인다. 또한 내년에 출시될 예정인 전기식 로스터 W15E 모델의 존재에 대해서도 알렸다.



기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W6 시리즈의 세번째 모델이다. 이전 모델과의 차이는 쿨링 시브 센서(Cooling Sieve Sencor)와 쿨링 속도 조절을 통해 냉각 속도를 2분 미만으로 지정할 수 있는 진보된 냉각 기능을 갖고 있다고 한다.

또한 기센의 대용량 로스터기에서나 볼 수 있었던 프리믹스 버너(Premix Burner)와 진공 석션(Vaccum Suction)을 통해 생두를 호퍼로 이동시키는 생두 컨베이어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기사 제목 위 사진 참고) 



한편 W15와 관련된 소식으로는 전기식 15킬로그램 용량의 W15E가 내년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기존의 가스 방식이 아닌 전기 방식으로 기존의 가스 방식의 W15가 가진 기능을 고스란히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듀얼 히팅 시스템(Dual Heating System)이 적용된다.


 관련기사 보기

아카이아 오르빗(Orbit) 그라인더, 올 여름 북미 출시 임박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