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2년 제3회 이카와 코리아 I.K.R.C 대회 개최, 새로운 진행 방식 실시

2022-07-26


2022년 제3회 이카와 코리아 I.K.R.C 대회 개최, 새로운 진행 방식 실시


이카와 코리아 ㈜기정인터내셔날이 8월 8일부터 ‘2022 I.K.R.C 대회’를 개최한다. ‘I.K.R.C(이카와 코리아 로스팅 챔피언십)’은 이카와 유저들이 다양한 로스팅 프로파일과 지식을 서로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2020년부터 실시해온 국내 최초 비대면 로스팅 대회이다.

올해 3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1,2회 참가자 및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진행 방식이 다채롭게 변경된다. 참가자 인원 20명에서 예선 80명(결선 진출 12명)으로 참가 인원이 대폭 증가한다.

참가 접수 방법은 이메일 접수에서 구글 설문지(Google Forms) 접수로 변경된다. 구글 설문지는 접수일 오전 9시 네이버 카페 커탐생(https://cafe.naver.com/coffeetamgu)에 업로드 된다. 이카와 연습실을 개방하여 이카와 프로 샘플 로스터가 없는 참가 희망자 또한 접수가 가능하다.


IKRC 심사위원인 송인영, 이종훈 로스터


심사 진행 시 이카와 코리아 로스팅 챔피언십 전용 심사 시트지를 사용한다. 심사 시트지는 참가자가 대회 준비 중 활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카페 커탐생에 대회 규정집과 함께 업로드 된다.

달라진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일부 대면 진행 방식이 실행된다. 심사위원 두 명이 같은 공간에서 심사하고 결선 심사일에는 진출자 12명이 함께 모인다. 결선 대면 시 밝고 즐거운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결선 진출자가 직접 브루잉 커피를 추출하여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브루잉 평가가 진행된다.

공식 생두는 예선 향미평가 1종류, 결선 향미평가 1종류, 결선 브루잉 평가 1종류로 각 500g씩 지급된다.

우승자 상품은 이카와 프로 샘플 로스터 PRO 50 이 증정된다.

대회심사는 1,2회 심사위원이었던 커피 그래피티의 이종훈 대표와 기미사의 송인영 대표가 올해에도 심사를 맡아 진행하게 된다.

예선 접수는 A조 40명, B조 40명으로 나누어 A조는 8월 8일 오전 9시부터, B조는 8월 10일 오전 9시부터 참가자 접수를 시작하여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개최요강과 대회규정은 네이버 카페 커탐생(https://cafe.naver.com/coffeetamgu)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카와 코리아 인스타그램(@ikawa_korea)에서도 대회 관련 자세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이카와 코리아 ㈜기정인터내셔날 T.02-583-7471 / www.kijeong.net

2022 I.K.R.C대회 문의 E.isjang@kijeong.net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