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버드(BIRD) 커피 브루어, 웨버 워크숍에서 출시한 매뉴얼 브루잉 툴

2024-01-04  



 

버드(BIRD) 커피 브루어, 웨버 워크숍에서 출시한 매뉴얼 브루잉 툴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 도구들을 제조하는 회사로 알려진 웨버 워크숍에서 새로운 접근 방식을 보여주는 브루잉 커피 툴을 선보였습니다. 언뜻 보면 프렌치 프레스와 닮은 이 브루잉 툴은 "BIRD"라 명명되었습니다. Brewed In Reverse Direction의 이니셜을 차용해 만든 네이밍으로 "역방향으로 추출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에스프레소의 뉘앙스를 더함

영상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이 브루어의 필터는 가장 아래에 위치해 있고, 그 위에 커피와 물을 붓는 방식입니다. 커피가 적절히 물과 접촉한 후, 프로펠러 모양의 교반기가 내려와 회전하면서 커피와 물이 섞인 슬러리를 저어 줍니다. 이 교반기를 원하는 만큼 회전시켜 적절한 교반을 진행합니다. 이후 필터가 이동하면서 커피 찌꺼기를 분리하여 올려준 후, 마지막에 가압이 진행됩니다. 

기존의 매뉴얼 브루어와 차별화된 특징은 마지막 가압을 통해 에스프레소와 같은 뉘앙스를 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버드의 한 가지 특징이 상단의 윙 너트를 돌려 하단에 필터가 포함된 포드를 위쪽으로 올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에스프레소 수준의 분쇄도로도 추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No-bypass 브루어의 하이엔드 버전

버드는 이미 유행하고 있는 바이패스(bypass)가 없는 브루잉 툴의 하이엔드 버전으로 생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원통형 모양으로 물이 커피와 접촉하지 않을 수 없는 구조로 설계되었기 때문이죠. 



이 제품은 분쇄된 커피 20-35g을 사용하여 최대 400g의 물과 함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테인리스 메탈 필터와 함께 Cafec社에서 제작되는 아바카 종이 필터도 함께 제공됩니다. 북미 가격은 360달러입니다.


 관련기사 보기

[커피기어 프리뷰] 전 세계 커피인들을 설레게 만든 감성 디스트리뷰터 Weber Moonraker를 살펴봤습니다.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