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홈카페에 최적화된 60mm 플랫 버 커피 그라인더 모카프 그라인더 출시 예정

2024-02-14  



 

홈카페에 최적화된 60mm 플랫 버 커피 그라인더 모카프 그라인더 출시 예정


최근 킥스타터에서 선보인 모카프(Mocaf) 커피 그라인더는 홈카페를 타겟으로 고안된 그라인더입니다. 60mm 스테인레스 플랫 버를 장착하고, 29가지의 분쇄 설정 및 하이엔드 그라인더에서나 볼 수 있는 분쇄 속도 조절 기능(4단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모카프 그라인더가 내세우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에 모든 분쇄 수준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29단계(사실 비슷한 가격에 무단계(Stepless) 방식도 있죠.) 분쇄 설정을 제공하는데,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추출 형태에 따라 분쇄 단계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이제 막 시작하는 초심자들과 브루잉 커피를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그라인더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필자가 보기에 분쇄 단계보다 소비자들에게 더 매력적인 특징은 rpm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과 저울 및 타이머가 빌트인 형태로 되어 있다는 것이죠.



내장된 저울과 타이머를 사용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커피의 양을 시간 단위로 환산하여 고정시켜 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항상 저울을 사용하여 원두의 양을 측정할 수 있는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마그네틱 도징 컵과 같은 소소한 기능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북미 기준 369달러로, 60mm 플랫 버 그라인더로 고려할 때, 꽤 매력적인 가격이지만 29단계라는 스텝 방식의 분쇄도는 조금 아쉬운 느낌입니다. 


 킥스타터에서 보기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mocaf/mocaf-electric-coffee-grinder-for-all-brewing-methods?ref=discovery&term=grinder

For All Brewing Methods| Uniform Grind Size| Built-in Scale & Timer| Magnetic Cup...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CafeAndThen

2024-02-19 13:18  #2305557

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ㅜㅜㅜ 2월 19일부로 끝났군요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