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워터이슈

  

오늘은 아마티보코리아에서 런칭한 LOCO 시리즈의 원두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아마티보 코리아를 알게된 계기는 집앞에 조그마한 카페가 생겨  

특이하게도 매일매일 바뀌는 샘플 형식의 다양한 원두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아 한 3개월을 즐겨 찾았는데

그 카페가 아마티보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일종의 쇼룸이고 바로 옆이 아마티보 코리아의 랩실이라는 것을 지난 주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각설하고 CM 을 비롯한 발효 원두가 있냐고 여쭤보니 LOCO 시리즈를 소량으로 몇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오늘 알려드릴 원두는 #001 Spice Up과 #005 Lumba 입니다.

Spice 의 경우 봉투를 열자마자 나는 강렬한 향신료 향이 특징이고 

Lum의 경우 봉투를 열자마자 달콤한 과일 마치 와인의 향이 풍기는 듯 했습니다.


사실 2주 정도 되가는 원두이고 처음 마셨을때와는 많이 상태가 달라졌지만 

오늘도 맛있게 즐겼기에 글을 남겨보려 합니다.


두 원두 모두 James Hoffman 이 소개한 클래버 가이드를 참고해 추출하였습니다.

https://youtu.be/RpOdennxP24


저도 집에서 클래버를 주로 이용해 위의 영상을 활용하여 클래버로도 정확히 추출시간을 조절 할 수 있게되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001 Spice Up 16g 160ml 1:10 ICE

#005 Lumba 10g 150ml 1:15 ICE


좌측이 Lumba 우측이 Spice Up 입니다. 

드라이아로마는 Lumba는 포도, 체리 같은 달달한 향 Spice Up은 후추와 같은 향신료 특유의 매운향

둘모두 맛있었지만 Lumba는 추출물에서 드라이아로마가 가지고 있는 향미가 많이 사라지는 느낌이었고

Spice Up은 강렬한 향이 추출되며 적당히 남아 오히려 개성있고 더 만족감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CM 을 포함한 anaerobic을 찾으시거나 즐기시는 분들은 한번쯤 드셔보셨으면 하는 원두입니다. 

profile

ABOUT ME

커피를 시작하려는 늅늅이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일반회원

댓글 2

profile

fiber

2020-12-06 22:18  #1412129

로코 궁금하더라구요 ~

이건 재고가 없ㄴ느 것 같았는데 다른 넘버라도 사볼까 생각중입니다 ㅎㅎ

profile

벤티러버 작성자

2020-12-06 22:30  #1412138

@fiber님
로스터 분들에겐 매력적인 제품으로 다가갈거 같아요... 전 아마티보 랩실과 가까이 사는게 행복할 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