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새로운 기능을 미리 체험하는 ‘X-LAB’ 공개

2020-12-07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새로운 기능을 미리 체험하는 ‘X-LAB’ 공개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이하 ‘스트롱홀드’)는 다가오는 12월 15일(화) 로스트웨어 2.7.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새기능 테스트 기능 ‘X-LAB’을 공개할 예정이다. ‘X-LAB’은 정식 소프트웨어 기능으로 적용되기 전, 해당 기능을 먼저 사용해보는 사전 체험 기능으로, 사용자가 직접 새로운 기능을 체험하여 유용성을 검증하고, 수집된 피드백을 바탕으로 신규 기능을 개선 및 반영할 계획이다. 

‘X-LAB’을 통해 선보일 첫 번째 과제는 ‘로스팅 프로파일 폴더 관리’, ‘로스팅 그래프 라인 커스터마이징’과 ‘재현 프로파일 이름 자동 저장’이다. 

‘로스팅 프로파일 폴더 관리’는 신규 폴더를 생성, 수정 및 삭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 프로파일 정보입력에서 폴더를 선택하여 폴더별로 프로파일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폴더 기능은 로스팅 횟수 증가에 따라 늘어난 프로파일 중에서 원하는 프로파일을 용이하게 관리하고 목적에 따라 프로파일을 분류 및 세분화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폴더에 추가된 색인 기능은 폴더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더했다. 

‘로스팅 그래프 라인 커스터마이징’은 로스팅 그래프 내 지표 정보의 라인 굵기 및 숨김 여부를 지표별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는 기존에 보이던 다양한 로스팅 그래프 내 범례의 라인 형태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 보다 개인에 최적화된 차트 솔루션을 제공해주는데 의의가 있다.  

‘재현 프로파일 이름 자동 설정’은 원본 프로파일의 이름이 존재하는 경우 재현 프로파일의 이름을 원본 프로파일의 이름으로 자동 설정되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수동 프로파일을 재현하면 프로파일 명에 관계없이 모두 ‘이름 없음’으로 표기되었는데, 수많은 프로파일 중에서 직관적으로 프로파일을 찾고 혼동을 줄이기 위해 이번 기능이 추가됐다. 

스트롱홀드는 이번 2.7.0 업그레이드 버전에 ‘X-LAB’ 외에 로스트웨어 업데이트 피드백(설문) 기능을 추가했다. 로스트웨어 업데이트 7일 후, 피드백(설문) 창이 자동으로 팝업될 예정이며 설문 결과에 따라 테스트 기능이 추후 정식 로스트웨어에 반영되거나 수정, 삭제될 수 있다. 

스트롱홀드 마케팅팀 안소현 팀장은 “커피 로스터기라는 한계를 넘어서 이제는 사용자 중점의 친화적인 기능과 편의가 중점이 되어야 한다”며, “사용자와 함께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고 평가를 하는 과정을 통해 스트롱홀드와 고객 상호가 윈윈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스트웨어(Roastware)는 국내 최고 수준의 공학자, 화학자 및 로스팅 전문가들이 수년간 개발해 온 로스팅머신 구동 프로그램으로, 스마트 로스터의 최적화된 기술을 지원해주는 역할을 한다. 스트롱홀드 스마트로스터는 Wi-Fi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지속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문의처: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help@stronghold.kr / 02-1600-3263 


 관련기사 보기

스트롱홀드 로스팅을 부탁해 16-21화, 싱글 및 블랜딩 로스팅 설계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4

profile

쿠버러

2020-12-09 01:22  #141404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rofile

olive731

2020-12-09 11:08  #141425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rofile

기리나

2020-12-10 21:56  #141554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rofile

R&B

2021-01-29 22:29  #145215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