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미국 스페셜티 로스터 스텀타운 커피, PEET'S COFFEE & TEA 에 인수

2015-10-06  


stumptown2jpg-423e1f0cf83b5a6d.jpg



미국 스페셜티 로스터 스텀타운 커피, PEET'S COFFEE & TEA 에 인수



지난 5월 공식적으로 새로운 인수자 물색을 공표한 미국 포틀랜드 기반의 스텀타운 커피 로스터스(이하 스텀타운)가 마침내 스타벅스와 함께 미국의 제2 커피 물결을 주도했던 피트커피&티(PEET'S COFFEE & TEA, 이하 피트커피) 에 인수되었다는 소식이 미국 커피 정보 매체들을 통해 일제히 전해졌습니다.



Peets.jpg

피트 커피 & 티 : http://www.peets.com


피트커피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즉석 콜드 브루 커피 비지니스 산업의 주자 중 하나인 스텀타운은 피트 커피의 자원과 규모의 지원하에 지속적이며, 또한 독자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라고 스텀타운 인수와 운영에 대한 짧은 성명을 밝혔습니다.  


스텀타운 인수에 따른 구체적인 거래 규모는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밝혀진 바는 없으며, 이번 피트커피의 스텀타운 인수는 지난 2011년 스텀타운의 대주주로 등극한 TSG 가 새로운 인수자를 물색한지 만 6개월만에 이루어진 셈입니다.


스텀타운의 창립자 듀안 소렌슨은 "스텀타운의 여행은 항상 기대를 넘어선 커피 경험을 창조하는 것이었습니다. 피트 커피가 우리의 방식대로 이러한 여정을 계속 하도록 지원해줄 것이란 사실을 확신하고 있으며, 앞으로가 굉장히 기대됩니다." 며 이번 인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피트커피가 스텀타운의 카페 및 도소매, 식료품 비지니스등 기존 운영 방식과 철학을 그대로 유지할 것을 밝힘에 따라 스페셜티 커피를 기반으로 성장했던 스텀타운의 고유의 문화와 색깔은 그대로 유지될 것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미국의 커피 트렌드에서 가장 앞섰던 제3의 커피 물결의 선봉장 스텀타운 커피는 결국 제2커피 물결에 통합된 셈인데, 재미있게도 몇일 전 제3의 커피 물결의 또다른 리더였던 "인텔리젠시아커피" 역시 새로운 주인을 찾고 있다는 보도가 발표되었습니다.


제3의 커피 물결의 화려한 성공 스토리를 뒤로하고 최근의 매각-인수전에 뛰어든 이들 미국 로스터들의 새로운 행보를 눈여겨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