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프렌치 프레스? 이젠 "아메리칸 프레스"!

2015-11-10  


1.png


프렌치 프레스. 여기에 도전장을 내민 미국의 "아메리칸 프레스"가 있습니다. 미분이 많이 생기고, 찌꺼기 처리가 쉽지 않았던 프렌치 프레스의 기존 단점을 보완하며, 보다 실용적인 형태의 커피 프레스를 추구하는 제품인데요. 이름이 뭐냐구요?


아까 말씀드렸던대로 "아메리칸 프레스"가 정식 명칭입니다. 아메리칸 프레스는 기존의 프렌치 프레스와는 달리 커피를 담는 챔버가 별도로 존재하며, 프레스 파츠가 이 챔버와 결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뜨거운 물을 담은 뒤 이 챔버를 물에 담궈두는 것이죠.






프레스를 하는 정도에 따라서 추출과정 이전에, 프리인퓨전 과정을 거칠수도 있습니다. 이후 최대한 커피 챔버를 프레스 하단으로 밀어넣으면 추출과정이 진행이 되는것이죠. 영상을 보시면 더 쉽게 추출 과정이 이해되실 것 같습니다.



2.png


아메리칸 프레스는 평균 12온스(약 360ml) 정도의 추출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150미크론의 스테인리스 스틸 필터를 사용하여 미분을 걸러냅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나름 아름답고 효율적인 사용감을 가져다 줄 수 있을 듯 보입니다. 아메리칸 프레스는 현재 펀딩 사이트 Indiegogo 를 통해 펀딩을 받고 있으며, 50$ 부터 펀딩이 가능합니다.



https://www.indiegogo.com/projects/it-s-a-new-way-to-brew-it-s-american-press




press1_large.jpg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