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라심발리의 전자동 커피 머신 S15 모델 에이덴에서 출시

2021-03-31  




 

라심발리의 전자동 커피 머신 S15 모델 에이덴에서 출시


이탈리아의 유명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사인 라심발리에서 지난해 말에 소개한 라심발리 S15 모델이 국내 (주)에이덴을 통해 출시된다. S15 모델은 기존의 S30 모델보다 훨씬 가볍고 컴팩트하다. 이 제품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 10월 31일 라심발리 S15 Saturday Show를 통해 공개된 모델이다. 당시 심발리 그룹에서는 2010, 2011, 2013년 이탈리아 국가대표 바리스타로 선발되었던 프란세스코 사나포(Francesco Sanapo, Ditta Artigianale 카페 설립자)를 통해 이 제품을 소개했다. 



프란세스코 사나포의 경우 전통적인 에스프레소의 고장인 이탈리아에서 스페셜티 커피를 대표하는 아이콘 중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는 바리스타이기 때문에 S15 모델이 어떤 지향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단편적으로 보여 준다. 이 영상을 통해서 S15 모델이 커피를 쉽게 즐기고자 하는 일반인 뿐 아니라 프로 바리스타도 인정하는 전자동 머신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영상에서는 머신의 편리함에 대해 주로 이야기한다.)



이 제품은 전자동 머신을 사용하는 대다수의 사용자가 첫 번째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레스토랑, 오피스, 홈카페 등이다. 특장점은 하루 150잔 이상의 추출량, 2개의 그라인더를 탑재하였으며 와이파이 모듈이 내장되어 양방향 원격 연결이 가능하다. 보일러의 경우 열교환기 방식의 2리터 용량을 탑재하고 있다. 와이파이 모듈의 경우 CUP 4 YOU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메뉴 등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하지만 프로 바리스타들이 전자동 머신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한 걸음 물러서는 이유 가운데 하나는 로스터리에서 추구하는 커피의 맛을 보다 온전히 표현하는데 한계를 보여 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S15 모델은 프란체스코 사나포라는 스페셜티 커피 필드의 아이콘을 내세워 이 제품을 소개함으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고, 국내에서는 커피 머신 전문 기업인 (주)에이덴을 통해 출시된다.

라심발리 S15가 스페셜티 커피에서 주로 소비되는 라이트, 미디엄 로스트 원두들까지 소화할 수 있는 머신이 될지는 실제 필드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라심발리 S15 모델 성능과 특징[아래 링크 참조]

제품소개-전자동커피머신-LACIMBALI-라심발리-S15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