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오르빗(Orbit), 아카이아에서 출시하는 싱글 도징 커피 그라인더 올 여름 출시 예정

2022-04-29  




오르빗(Orbit), 아카이아에서 출시하는 싱글 도징 커피 그라인더 올 여름 출시 예정


지난 21년 10월에 Orbit 그라인더, 아카이아와 웨버 워크숍에서 콜라보로 제작 예정인 싱글 도즈 그라인더 기사를 통해 독자들에게 알렸던 아카이아의 커피 그라인더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주로 커피 프로슈머들을 위해 고안된 제품임을 이해할 수 있다. 64mm의 플랫 버를 가지고 있으며, 스텝리스 방식으로 더욱 세밀하게 분쇄도를 조절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하단부가 아카이아 루나의 정확히 일치하도록 설계되어 있어(마그네틱으로 부착됨) 아카이아 루나 스케일을 가지고 있다면 더욱 매력적인 그라인더가 될 것이다. 단순히 루나 스케일과 규격상의 일치가 아니라 2021버전 이상의 루나 스케일이라면 오르빗 그라인더와 연결하여 원하는 중량(Grind by Weight)만큼 분쇄할 수 있다. 



또한 함께 협업한 웨버 워크숍 그라인더의 강점 가운데 하나인 분쇄 속도(rpm)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64mm 사이즈의 버(Burr)라면 호환이 가능하여, 다양한 버를 적용할 수 있다. 이는 특히 스페셜티 커피 필드에서 더욱 미세한 분쇄를 원할 때, Burr의 특성에 따라 추출 성향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기존의 아카이아 스케일 제품들이 모두 모바일, 태블릿 PC와 페어링되어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었던 것처럼 오르빗 그라인더 역시 다양한 앱상의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예를 들어 3개의 분쇄도를 사전에 설정할 수 있으며, rpm 속도를 단순히 설정하는 것에 더해, 분쇄 시작 단계, 분쇄 종료 단계의 rpm을 각각 설정하여, rpm이 유지되는 시간까지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며, rpm 속도를 그래프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현재 프로토 타입(초기 모델을 "오르빗 이클립스 에디션"으로 명명)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미국에서만 올 여름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1350달러이다. 

 관련기사 보기

에스프레소용 스케일의 대명사 아카이아 루나 2021 버전 공개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SUHRI

2022-04-29 10:59  #1847251

디자인이 제 스타일!

profile

HNM

2022-04-29 13:25  #1847448

귀엽고 예쁘지만 역시 가격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