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웨버 워크숍에서 출시한 유니바스켓(Unibasket), 유니필터에 이은 초강성 바스켓

2022-12-28  




웨버 워크숍에서 출시한 유니바스켓(Unibasket), 유니필터에 이은 초강성 바스켓


이미 블랙워터이슈 기사를 통해 소개되 바 있는 유니필터(관련 기사 : 유니필터(Unifilter), 웨버 워크샵에서 출시된 바스켓 일체형 포타필터)에 이어 웨버 워크숍에서 새로운 바스켓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표준 58mm 상업용 포타필터에 적용할 수 있는 바스켓으로 유니필터의 기조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제품이다.

이 바스켓은 스테일리스 스틸 한 시트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면 두께가 1.2mm나 된다. 이는 일반적인 제품보다 4배 이상 두꺼운 것으로 에스프레소가 추출될 때, 머신으로부터 가해지는 압력으로 인해 바스켓 표면이 구부러지는 현상을 방지한다. 



유니필터 제품과 마찬가지로 내부 형상은 온전한 원통형 구조로 되어 있으며, 밑면으로 갈 수록 좁아지지 않도록 설계됐다. 필터의 홀들은 기존의 포타필터 바스켓에 비해 약 30% 더 확장된 추출 영역을 보여준다고 한다.

웨버 워크숍의 내부 자료에 따르면 이와 같은 확장된 표면의 홀들과 더 견고해진 강성으로 인해 추출 수율이 약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알렸다. 출시된 유니바스켓은 현재 북미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미화 170달러이다. 


 관련기사 보기

유니필터(Unifilter), 웨버 워크샵에서 출시된 바스켓 일체형 포타필터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크로프리

2022-12-28 18:13  #2051162

유니필터에 관심 있던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거 같네요

profile

컹컹

2023-01-04 08:51  #2055398

가격이 좀 비싸지만 써보고 싶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