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오푸스(Opus) 그라인더, 펠로우에서 출시 예정인 40mm 코니컬 버 그라인더

2023-02-08  



오푸스(Opus) 그라인더, 펠로우에서 출시 예정인 40mm 코니컬 버 그라인더


커피 관련 제품들을 제조하는 북미의 펠로우 브랜드에서 새로운 그라인더를 출시했다. 오푸스라 명명된 이 그라인더는 195달러라는 가격에 40mm 코니컬 버를 탑재했다. 오푸스는 "작품" 또는 "음악 작곡"을 의미하는 라틴어로 펠로우에서는 커피를 분쇄하는 작업의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오푸스라는 단어를 선택한 것 같다.




오푸스 그라인더에 대해 가장 처음 언급했던 Coffeehaus 채널의 운영자인 루크는 이 제품의 가장 큰 강점으로 동일 가격대의 그라인더 가운데 가장 전문적인 그라인더임을 강조한다. 특히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에스프레소 분쇄 범위까지 가능한 200달러 미만 대의 그라인더는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펠로우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입힌 그라인더이기에 더욱 그렇다.



오푸스 그라인더의 버는 C6-40 Burly Burrs™, 40mm 직경의 6개의 날을 지닌 원추형 버를 탑재했으며, 6Nm 토크를 가진 강력한 모터를 사용한다. 분쇄도는 총 41단계 설정이 가능하며, 내부 링을 사용하여 분쇄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정전기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분쇄시 날림을 방지한다고 한다.

이 제품은 2023년 2월 21일 펠로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런칭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로프트샵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2022 서울카페쇼】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홈카페용 에스프레소 머신 및 그라인더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