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고양시] 노띵커피 ― 핸드 드립 전문 로스터리 카페

2016-10-04



IMG_1058.jpg




노띵 커피 ― 핸드 드립 전문 로스터리 카페

「고양시 서오릉 부근」



최근 들어 스페셜티 커피 마켓이 Macro에서  Micro로 규모의 축소를 통해 다양성을 확보하는 모습은 비단 미국이나 유럽에 국한된 현상은 아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이 가질 수 없는 개성으로 무장한 스페셜티 커피숍들은 이제 국내에서도 "흔한 로컬샵"의 수준을 넘어 프랜차이즈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품질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마켓 자체의 특성상 당연한 결과일지 모르지만 아직도 많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들은 더 많은 대중과의 만남에 목말라 있다.


오늘 소개할 카페는 고양시의 유명한 사적인 서오릉 부근에 위치한 노띵 커피이다. 「노띵(Nothin)」이라는 네이밍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No Thin! 노띵 커피의 바리스타는 결코 커피를 가볍게 생각하지 않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No Think! 아무 생각없이 마냥 즐길 수 있는 커피를 만들고 싶다는 노띵 커피의 취지를 읽을 수 있다. 기계 엔지니어로써의 삶을 살던 김현준 대표가 한잔의 커피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본다면 그의 커피에 대한 No Thin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한 잔의 정성스런 대접을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카페이다.



IMG_1059.jpg



노띵 커피에서는 정기적으로 다른 스페셜티 커피를 로스팅하여 종종 들러도 여러 산지의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메뉴 가운데 노띵(NoThin) 커피라는 핸드 드립 메뉴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커피의 맛을 알리기 위한 노띵 커피의 노력이자 노띵 커피만의 특별한 메뉴이다. 필자가 노띵 커피에 들렀을 때에는 르완다의 마이크로 랏 커피가 제공되고 있었다. 당시만 해도 매주 다른 종류의 커피를 직접 볶아 제공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였다. 정기적으로 노띵 커피에 들른다면 국내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들을 정성스런 핸드 드립으로 즐길 수 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Hand Drip과 Pour Over는 같을까 다를까




IMG_1063.jpg

IMG_1049.jpg



노띵 커피에서 가장 인상적이였던 점은 아이스 메뉴에서 바리스타가 의도했던 추출 비율(Brew Ratio)을 유지하기 위해 하이퍼칠러(위 사진)를 사용하는 점이였다. 이중 구조의 스테인리스 스틸 용기로 내부에 채워진 얼음벽을 두고 커피를 식히도록 고안된 하이퍼칠러를 사용하는 매장을 직접 본 것은 이 때가 처음이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올 여름 아이스 커피 준비는 지금부터, 1분안에 커피를 차갑게 "하이퍼 칠러"




IMG_1052.jpg

IMG_1053.jpg

IMG_1043.jpg



노띵 커피와 함께 이 곳에서 많은 소비자분들이 찾는 메뉴는 노띵 커피를 베이스로 수제 생크림이 올려지는 「Cream Coffee」 메뉴이다. 생크림은 매일 직접 휘핑하여 제공하고 있었다. 또 한가지 잊지 말아야 할 메뉴 가운데 하나는 중국에서 직접 공수해온 차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노띵 커피에서 스태프로 일하고 있는 김현화님이 직접 중국 상하이에서 거주하면서 눈여겨 본 茶들로 시즌별 메뉴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IMG_1057.jpg

노띵 커피의 2층 테이블 공간



바리스타는 단순히 바에서 일하는 사람이 아닌 바에서 제조되는 모든 음료의 재료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커피와의 조화를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커피는 단순히 음료라기 보다 다양한 메뉴를 제조할 수 있는 재료이기도 하다. 재료를 정성스럽게 다루는 노띵 커피의 김현준 대표의 모습을 통해 다시 한번 스페셜티 커피가 특별한 이유는 사람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IMG_1060.jpg

 노띵 커피 1층에서 손님의 주문을 받고 있는 김현준 대표



Add               경기 고양시 덕양구 용두로47번길 30-5

SNS               Facebook /nothincoffee

                      Instagram @nothincoffee

  


읽어봄직한 연관글일산에서 꼭 가봐야 할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들




제보 : bwmgr@bwissue.com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