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운지

ㄹㅇ 20.02.26. 14:59
댓글 5 조회 수 156

안녕하세요, 집에서 초저예산으로 홈카페 차려놓은 대학생 커린이입니다


그라인더가 커피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부모님께 기생중이라 아무래도 큰 비용을 지출하기가 감당하기 어렵더라구여....


처음에 입문할 때 그라인더가 뭔 중요해 원두가 중요하지란 생각으로 2만원짜리 쿠팡 칼날 그라인더 주문해서 여태 쓰고 있는데, 확실히 쓰다보니 바깥에서 같은 원두로 먹는거랑 큰 차이가 있더라구요 ㅎㅎ 에스프레소는 막입이라서 구분 잘 못하는데 확실히 드립으로 내리면 맛도 좀 균일하지 못한거같고 눈으로 봐도 원두가 제대로 안갈려있더라구요


그래서 질문드리고 싶은게, 원두를 차라리 아예 분쇄된걸 사는게 나을까요? 그런데 분쇄된 원두는 신선도가 금방 떨어진다고 해서 일부러 이렇게 하고 있긴 한데


차라리 핸드밀을 사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어렵네요 ㅠㅠ

profile

ABOUT ME

커피를 좋아하는 대학생입니다. 휴학하고 수시로 커피 배우고 싶습니다.
일반회원
보유자격 없음

댓글 5

profile

호랑

2020-02-26 15:24  #1183085

B.ELEMENTARY

장기적으로 그라인더를 사서 쓰는게 좋아보입니다 계속 커피를 마실거잖아요ㅎㅎ 분쇄된 콩이 얼마나 빨리 안 좋아지는지 여기 글이 잇을 거예요 한번 찾아서 읽어보세요

profile

ㄹㅇ 작성자

2020-02-26 16:41  #1183165

@호랑님
싸구려 칼날전동그라인더보다는 차라리 핸드밀이 낫겠죠? 답정너인가 ㅎㅎ 핸드밀도 막 균일하지 않다고는 하는데 칼날보다는 차라리 나을거 같아서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볼로

2020-02-26 17:55  #1183227

보유자격 없음

칼리타 kh3정도면 충분할듯합니다

profile

ㄹㅇ 작성자

2020-02-26 19:17  #1183335

@볼로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profile

flowmoon

2020-02-27 10:29  #1183876

B.STARTER

커피 소비가 1주일안이라면 ek43 있는 매장에서 원두를 분쇄해서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조금 더 신선하게 드실려면 그라인더 구매하시는것도 추천드리구요^^

이직 준비에 있어서 거주지 문제 2
내일 카페 때려치려구요 23
이력서요.. 1
depulping/ hulling 개념 알려주세요! 1
스페셜티 원두 납품 4
호주 워킹홀리데이 8
커피 공부 중에 궁금한점! 올려요 2
이게 어떤 머신인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4
커피머신 현장 디스케일 어떤가요?
가입하고 처음 글쓰네요
종이컵 라떼아트 4
커피 공부 홀로서기< 3
창업 존버의 정석 1편 | 사업 4년차, 대구 중심에서 코로나를 ...
자소서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안녕하세요 가입하고 처음 글을 남기네요
면접에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17
코니컬버 그라인더 추천부탁드립니다. 8
바쁜 현대인의 카페인을 책임져 줄 프릳츠 드립백
슬레이어 머신 사용 설명서 인터넷에서 찾을수 있을까요? 3
취업 3
요즘 바리스타 취업하기 너무 힘드네요.. 24
코만단테와 가장 흡사한 전동그라인더를 추천한다면? 6
머신 추출시간 질문 4
안녕하세요 핸드드립을 공부하고자 하는 커린이입니다.ㅎ 1
공방을 만들려고 해서 장비추천을 받고자 합니다 8
핸드드립 혹은 커피 추출 저울 추천 해주세요 5
진로고민이 있는 고3입니다. 5
핸드드립 드립 주전자 문의 드립니다 ! 1
홈 브루잉 시에 쓰기 좋은 수동 그라인더가 어떤 것들이 있을... 6
차카와를 구매해봤습니다 (STK Sample Roaster) 직접 구매해보... 2
카이저 제빙기쓰시는분! 얼음사이즈문의 1
바리스타 입사지원서 작성 시 유의사항 13
세인트알리 오소독스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리뷰해보다 _ ST.A...
이렇게 일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7
케그레이터 (콜드브루탭) 관련 궁금증 1
168.000원 주고 산 쓸데없는 호퍼 리뷰 ( EK43, EK43s
라마르조꼬 pb 그룹헤드 윗쪽 부분 물새는 현상 질문이요 1
양재 프릳츠에는 블루베리 빵이 더이상 안나온다고 합니다 ㅠㅠ 2
홈카페 장비 추천부탁드립니다. 2
백플러싱 4
로스팅을 하지 않고 로스팅 공부를 집에서 할 수 있다? (패트...
샘플로스터기 추천해주세요. 4
라마르조꼬 gb5 소음 질문이요 2
페마 전동그라인더 MF64 도저스크린 ~
바리스타라는 직업이 꼭 커피만을 잘 내리는 사람일 이야기하... 6
집나간 IKAWA PRO 를 찾으러 가보쟈!!
우리나라는 왜 호주 커피에 열광하는가? 3
취향 기반 카페 추천앱, 어바웃카페의 창업 이야기를 공유해요! 5
산지에서 커피를 구매하는 방법 (에티오피아 커피 기관 CLU에 ...
Center coffee 대표님이 하는 Patreon 2월 원두가 도착 했습니다

2020 . 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