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운지

특히 서울 사시면 느낄겁니다.


월 8회 쉬면, 22일일건데, 

한끼에 5천원이 안됩니다.


사장님들 그렇게 밥드실수있으세요?


카페계가 바뀔려면 힘있는 카페들부터 앞장서서 바꼈으면 좋겠네요

profile

ABOUT ME

모든 커피를 다 사랑합니다. 서울 소재 카페에서 일하고 있고 6년 일하고 현재는 휴직입니다
일반회원
보유자격 없음

댓글 12

profile

SolicBEST

2020-04-02 19:15  #1210994

B.STARTER

법적으로 근로자의 휴게시간은 보장되어 있지만

식사를 챙기는건 의무가 아닙니다


식비 챙겨주는 곳은 그래도 사장님이 마음 써 주신거에요


마음은 알겠지만 역으로도 알아보고 생각해보세요

profile

Solic

2020-04-02 19:15  #1210994

B.STARTER

법적으로 근로자의 휴게시간은 보장되어 있지만

식사를 챙기는건 의무가 아닙니다


식비 챙겨주는 곳은 그래도 사장님이 마음 써 주신거에요


마음은 알겠지만 역으로도 알아보고 생각해보세요

profile

Solic

2020-04-02 19:17  #1210999

@Solic님

근로기준법에서는 기본적인 휴게나, 휴일, 유급주휴, 연장수당과 야간근로수당에 관한 것은 명시하고 있지만 사실 식대와 교통비에 대해서는 특별히 언급하는 것이 없다. 또한 점심시간에 대한 규정도 별도로 있는 것이 아니라서 법정 휴게시간은 점심시간으로 사용되거나 병용되는 경우가 많다. 현재 법적으로 식대와 교통비는 사용자가 부담하는 비용이 아니고 근로자가 스스로 챙겨야할 몫이다. 


여기에 대해서는 국제노동기구에서도 특별한 규정이 없고 인접국인 일본과 미국에서도 휴게시간과 점심시간이 별도로 구분되지 않으며, 식대와 교통비는 법적으로 근로자가 부담한다.



나무위키 발췌

profile

HwangKiHoon

2020-04-03 01:11  #1211277

B.STARTER

식대 10만원을 주는건 세금공제 때문입니다. 근로자에게 식대 10만원을 지급하는게 절세에서 가장 유리해서 인거구요. 그래서 월급200이 아닌 190에 식대10  총 200으로 나가는거죠. 주변에 식당이 없ㅇ니서 식사해결이 어렵거나 심야근무가 아닌 경우라면 식대비 지급 관련해서는 딱히 문제가 없습니다..  강남권 카페라면 식대비 10만원이 정말 우습지만 도시락을 싸서 다니면 20일정도는 버텨지더라구요.

profile

Nobreaker

2020-04-03 09:26  #1211396

B.ELEMENTARY

 식대 10만원을 주는건 세금공제에서 근무자가 더 유리하게 만들어주기 위한 목적이 대부분으로 알고있습니다. 보다 더 받기를 원하시면 별도의 임금협상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근로자에게 식사를 제공하는건 의무가 아니니까요.
이런 이유에서 자체적으로 저렴한 식당을 운영하는 회사가 더 선호되기도 하고, 무료 점심/저녁을 제공하는 회사에 근무하면 돈으로 찍혀서 보이지 않지만 근로자가 누리는 복지가 되죠. 그리고 복지가 좋은 회사는 그만큼 힘든 업무와 자격요건이 따르겠죠.

profile

임성용

2020-04-03 11:49  #1211536

B.STARTER

식비 제공은 의무사항이 아닌걸요. 안주는 곳이 더 많아요.

profile

Solic

2020-04-03 20:59  #1211944

B.STARTER

식비는 세금공제를 안하기때문에

급여 200만원과 190+식비10 이면

받는 사람입장에서 후자가 실수령액이 더 많이 들어옵니다


어디까지나 근로자에게 더 혜택을 주기 위해 머리쓰는 건데..


그동안은 몰라서 불만이였다면

이제 알았으니까 조금은 마음이나 태도를 바꿔보세요


profile

Solic

2020-04-03 21:03  #1211953

@Solic님
만약 직원신고를 하고 계신다면, 식비처리는 가능하며 신용카드나 현금영수증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 시 그 증빙을 매입자료로 함께 신고하면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세금을 공제하지 않고 오롯이 식비 금액을 그대로 줄 수 있습니다

후자가 실 수령액이 높은 이유 입니다
profile

로르

2020-04-06 01:43  #1213402

보유자격 없음

계약을 어떤 조건으로 했는지에 따라 조금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으로 식대는 법적으로 보장된 내용은 아니죠


profile

이런날엔커피한잔

2020-04-10 00:59  #1216745

보유자격 없음

그나마 안주는 곳들도 많으니...ㅜㅜ

profile

딴죽걸이

2020-05-03 11:48  #1236641

B.ELEMENTARY

좀 그렇지만 요즘은 다이어트 목적도 있고 .. 식비도 아낄꼄 괜찮은 회사 다녀도 도시락 싸드시는 분들이 제법 많아졌어요 예전엔 어쩔수 없는 경우에만 싸먹었는데..  그래도 주는게 어디에요.. 안주는 사장놈들 많아요 ㅎㅎ   의무가 아니면 안줍니다. 있는 의무도 안지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profile

국치커피

2020-05-15 16:27  #1246791

보유자격 없음

식비제공이 의무가 아니라는게 참 안타까운 현실이지요...ㅠㅠ

profile

"비밀글입니다."

커피 분쇄도가 영어로 뭘까요? 4
자유이력서 말인데요.. 2
홈페이지 문제 4
싱글 질문드려요! 2
커피 관련도서 , 카페투어 및 궁금한게 많습니다. 많은답변 ... 1
온두라스 엘 파라이소 농장 1
홍대 카페투어 영상! 2
저번 주말에 게스트바리스타로 커피를 내리고 왔습니다
[영상] 커피덕후가 강추하는 도쿄 힙스터 카페 TOP 11 2
최근 다녀온 감성가득한 카페들 모음집 1
커피 머신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압력) 6
샘플로스터기 추천좀부탁드리겠습니다.. 가격은 250까지생각하... 3
산미가 좋은 커피는 왜 좋은커피라고 하는지요? 10
추출온도와 점성에 관한 궁금증 12
블루보틀 최종합격하신 분 계신가요?? 13
ems로 시킨 Coffee Collective 커피 입니다 11
첫 로스터기 추천부탁드립니다 5
제임스 호프만이 맷퍼거를 찾아가서 극비리에 제작되고 있는 ... 3
커피관련 서적 추천 부탁드립니다!! 4
달라코르테는 푸쉬템퍼 종류 못쓰나요? 4
성수동 맛집 카페투어 영상! 11
신선한 원두란 무엇일까요? 11
블루보틀 면접 질문 1
이 머신 도저히 세팅 방법을 모르겠네요. 12
새롭게 꾸민 가정용 에스프레소 바 입니다 ㅋㅋ 12
내가 바리스타를 하는 이유 18
에스프레소 머신 추천
노르딕 로스팅이나 약배전로스팅 으로 괜찮은 카페 추천가능... 10
대만여행✈☕ 대만 카페는 이 영상으로 종결! 😋 (심플 ... 8
30대 중반, 커피로 이직을 고민중입니다. 4
콜드브루를 내리려고 하는데요. 8
플레이버휠 길이의 의미..? 1
맥북은 댓글 달기 안되나요?ㅠㅠ 3
슬레이어 스팀ep 2gr vs 시네소 s200 3
맷 퍼거가 로스터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3
요즘 가오픈 카페들은 9
블루보틀 면접 질문 7
전문성을 갖추고 싶은데 배울 수 있는 경로를 몰라서 답답합니다. 12
에스프레소 추출 시 고농도 저수율 추출하려면 2
어떤분이 커핑에 대해 물으셨길래,, 나름의 답변을 적어봅니다 1
아메리카노 TDS 측정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3
공식머신 질문 2
두 달간의 서울 생활을 시작합니다. 15
커핑을 따로 배우고 싶은데 좋은곳 추천부탁드려요 9
개인카페 오픈 멤버 구인구직..? 21
다음주부터 로스팅 공부를 시작하네요 :) 15
[부산] 20.01.28 퍼블릭 커핑 후기! 2
다른 분들의 더치는 어떤 맛인가요? 4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 4
- 3
최근에 구매한 파나마 게이샤^^ 7

2020 . 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