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커피 퍽 스크린, 샤워 스크린을 보완하는 툴의 효용성

2021-06-09  




커피 퍽 스크린, 샤워 스크린을 보완하는 툴의 효용성


북미의 유명 바리스타 커뮤니티인 홈바리스타닷컴에 샤워 스크린의 단점을 보완하는 새로운 툴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ojt라는 홈바리스타닷컴의 사용자는 비플러스 커피에서 개발한 이 새로운 퍽 스크린(Puck Screen)이라는 스크린이 추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언급했다. 그는 더 일관되고 고른 추출을 하는데 이 제품이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이 제품은 분쇄한 커피 원두를 바스켓에 담고 커피 퍽 위에 살짝 올려 그룹헤드에 체결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이는 헤드 스페이스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머신 내에 있는 3-way 밸브(퍽 내부의 잔여 압력을 배출해 주는 밸브)가 없다면, 잔여 압력을 감당할 수 없게 될 때 바스켓과 퍽 스크린 사이의 틈으로 채널링이 발생하여 일부 커피 입자들(바스켓 벽면에 위치한 커피 입자들)이 과다 추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도 하다. 따라서 만약 3-way 밸브가 없는 머신이라면 이 제품이 오히려 어려움을 초래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보기

디센트 에스프레소에서 개발 중인 샤워 스크린 버전 1.5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1-06-11 08:51  #1564027

꼭 한 번 써보고 싶네요...이미 상품화가 된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