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2 SCA Expo] ES1, 시네소에서 출시한 1그룹 프로슈머용 에스프레소 머신

2022-04-12




ES1, 시네소에서 출시한 1그룹 프로슈머용 에스프레소 머신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가운데 하나이며, 북미를 대표하는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사인 시네소에서 지난 주말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2022 SCA Expo에서 프로슈머용 1그룹 머신을 선보였다.

시네소만의 특별한 매뉴얼 및 볼류메트릭 기반의 추출 방식인 MVP 기술을 ES1에 적용하여, 기존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과는 차별화된 마켓을 겨냥한다. MVP 기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다.


Photo Credit : Daily Coffee News


이 제품이 ES라 명명된 이유는 시네소의 초기 엔지니어인 Eric Schaefer의 이니셜을 차용하였기 때문이다. 시네소에서 ES1에 적용할 새로운 기능은 오토매틱 프리인퓨전(Automatic Preinfusion)으로 추출 챔버에 내장된 압력 센서가 추출시 일어나는 압력 정보들을 수집하여 유량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기능이다. 이는 유량 제어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의 저압으로 네이키드 포타필터의 바닥을 확인하며 추출 상태를 확인해야 했던 것과 다르게 유량을 자동으로 조절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홈카페를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기능이 될 것이다.


Photo Credit : Daily Coffee News


내장된 압력 센서는 프리 인퓨전, 추출(Infusion), 램프 다운(Ramp-down, 추출 후반부에 압력을 낮춰주는 과정) 세 단계로 나뉘어진 추출 레시피를 통해 머신을 안내한다. 사용자는 특정 압력 수준과 추출 시간 또는 목표하는 최종 추출량을 백분율로 계산하여 샷의 각 단계에 대한 설정을 미리 입력할 수 있다.

머신 상단에 위치한 터치 스크린을 통해 설정을 조정할 수 있으며, 그룹 헤드의 패들을 사용하여 샷을 내릴 수 있다.


Photo Credit : Daily Coffee News


또한 사용자는 프리 인퓨전, 최대 압력 그리고 램프 다운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패들을 통해 각 구간을 제어할 수 있다. 이렇게 추출된 정보들은 모두 내장된 시스템에 의해 기록되며, 저장된 추출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따라서 프로슈머 홈카페 사용자 뿐 아니라 전략적으로 외부 행사나 전시회에 참여하는 로스터, 카페들을 위한 모든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모델로 1그룹 모델의 또 다른 하이엔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제품은 3.25리터의 스팀 보일러와 0.5리터의 추출 보일러(모두 스테인레스 스틸)를 가지고 있으며, 직접 급수 및 물통 급수(3리터)도 가능하다. 쿨 스팀 완드 기능을 가지고 있고, 현재 색상은 블루, 레드, 블랙, 화이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올 여름 초 정식 출시에 앞서 발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시네소 코리아[(주)기센코리아]를 통해 판매될 예정.


 관련기사 보기

에스프레소 머신 : 그룹 헤드 - 포화 그룹(Saturated Group)이란?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댓글 1

profile

swB

2022-04-16 13:17  #1834099

보유자격 없음

시네소에서 멋진 모델을 내놓았군요 ^^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