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2 서울커피엑스포, 씨메(CIME)에서 출시한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들

2022-04-13




2022 서울커피엑스포, 씨메(CIME)에서 출시한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들


팬데믹 이후의 스페셜티 커피 산업에서 주요 키워드 가운데 하나는 "홈카페"이다. 유수의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및 그라인더 제조사들은 앞다투어 1그룹 머신과 홈카페를 겨냥한 그라인더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지난 2022 서울커피엑스포를 비롯하여 2022 SCA Expo Boston 전시에서도 이러한 흐름은 계속됐다. 

많은 홈카페 사용자들이 가정에 두고 있는 싱글 보일러 에스프레소 머신은 최근 들어 출시되는 1그룹 머신들에 비하면 장난감 수준으로 전락해 버렸다. 물론 그동안 홈카페 시장을 가전 브랜드에서 주로 독점해 왔기 때문이다. 그동안 가전 브랜드들에서 출시한 에스프레소 머신과 그라인더는 인테리어 소품에 불과했다면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들에서 팬데믹 이후로 보여준 1그룹 머신들은 상업용 머신에 못지 않는 성능을 자랑한다. 그 사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최근 많은 상업용 머신 브랜드들에서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을 시장에 선보였다. 씨메(CIME) 역시 이탈리아의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로 서울커피엑스포에서 2종의 1그룹 머신을 소개했다.



네오 1그룹 모델은 기존 CIME의 네오 모델을 1그룹으로 만들어 놓은 모델이다. 네오 모델에 대한 자세한 스펙은 씨메 에스프레소 머신의 합리적인 제안, CIME CO-03 neo 신제품 출시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에 위치한 HOME 모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정용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이다. 현재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상업용 로터리 펌프를 채택한 직수 연결이 가능한 모델과 바이브레이션 펌프를 사용하고 물통으로 급수하는 물통형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이 합리적으로 출시된다면 로터리 펌프의 HOME 모델이 프로슈머들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씨메의 NEO 1그룹과 HOME 1그룹 모델은 씨메의 공식 수입원 (주)에이덴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 시장은 지난 2년간 팬데믹을 거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또한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정보가 소비자들에게 확대되면서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은 더 나은 홈카페용 머신을 눈여겨 보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각 브랜드들은 저마다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 그리고 소비자들의 틈새를 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 


 관련기사 보기

팬데믹 이후로 치열해지고 있는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 시장

팬데믹이 커피 소비 형태를 변화시키는 이유와 대응 전략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