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우리 카페의 수질 변화를 쉽게 확인하자." 블랙워터이슈 Monthly Water Status Tool 배포

2023-05-19  



"우리 카페의 수질 변화를 쉽게 확인하자." 
블랙워터이슈 Monthly Water Status Tool 배포


블랙워터이슈가 제작한 우리지역 월 정기 수질 정보 검색 툴이 배포되었습니다. 블랙워터이슈는 이전 Water Map 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 전체의 정수정보를 분석하여 커피에 필요한 주요 성분을 매핑(Maping)한 바 있습니다.


2022년, 대한민국 수질 지도(TDS, HARDNESS MAP)


해당 툴은 대한민국 전역에 공급되는 정수장 및 한국수자원공사 공급수의 정보 통해 각 카페와 가정에 유입되는 권역별 정수장의 월간 수질을 분석하여 제공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블랙워터이슈 Monthly Water Status Tool"은 구글 스프레드 시트, 앱스크립트를 기반으로 공공 Data Api를 활용하며 아래에 소개된 방법을 통해 언제나 손쉽게 우리 지역 정수장의 월별 TDS(ppn)와 경도(Hardness, ppm)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워터이슈 Monthly Water Status Tool"은 PC, MAC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며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Monthly Water Status Tool 사용 방법


Monthly Water Status(우리지역 월 정기 수질 정보 검색) 접속하기 (클릭)

 

1. 위 링크 클릭 후 [파일-사본만들기] 및 스크립트 복사(반드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함)

 

 

2. 만들어진 사본에서 수질 정보 확인 버튼 클릭


3. 권한 허용 (본 앱에서는 해당 앱스크립트 실행 권한 이외의 권한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안심하셔도 됩니다.)



4. 권한 설정이 마무이 되었다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거주하고 있는 동이름을 입력하고 나타나는 목록에서 우리 지역의 정확한 지명을 클릭합니다. 이어 조회할 시기를 선택한 뒤 수질정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정상적으로 채수시기, 정수장명, TDS 수치와 경도 수치가 나타납니다. 동일년도 기준 최대 12개월치의 정보를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며, 추가로 표시되는 차트를 통해 손쉽게 우리 지역 정수장의 수질 변화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워터이슈는 한국의 대표적인 커피 관련 수처리 전문 업체와 함께 합니다. 

에버퓨어 클라리스 프라임 카트리지, 완벽한 커피를 위한 물
브리타 프로페셔널, (주)글로벌비엔피가 주최한 BNP Friendly 성료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COFFEE GEEK with BWISSUE
커피 컬럼 아카이브
- http://sprogeeks.com
- https://patreon.com/sprogeeks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3

profile

"비밀글입니다."

profile

"비밀글입니다."

profile

"비밀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