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22 SCA EXPO BOSTON에서 북미에 소개된 신제품들 (1)

2022-04-19  




2022 SCA EXPO BOSTON에서 북미에 소개된 신제품들 (1)


지난 주 보스턴에서 열린 Specialty Coffee Expo 2022에서 북미 첫 선을 보인 제품들을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이미 블랙워터이슈 인스타그램 피드를 통해 소개된 제품들이지만 현장 사진들과 함께 더 자세한 스펙을 참고할 수 있다. (인용된 사진은 모두 Daily Coffee News에 권리가 있음을 알립니다.)


시네소 ES1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


[2022 SCA Expo] ES1, 시네소에서 출시한 1그룹 프로슈머용 에스프레소 머신기사를 통해 이미 공개된 바 있는 ES1 에스프레소 머신은 시네소의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모델로 추출 초보자들도 쉽게 훌륭한 샷을 뽑을 수 있는 Automatic Preinfusion 기능을 선보였다. 자세한 내용은 위 기사 참고.


페마 페미나(Faema Faemina)


블랙워터이슈 기사를 통해 일찍이 소개된 바 있는 페미나는 이탈리아의 유명 제조사인 페마에서 출시한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이미  페미나(Faemina), 페마(Faema)에서 출시한 1그룹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기사를 통해 소개된 바 있는 제품으로 그룹헤드로 제공되는 물과 온수의 물의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 한가지 주요한 특징은 가정용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푸어 오버 추출을 위한 모바일 기능이 있다. 내장된 터치 스크린 뿐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PC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온도, 뜸들이기, 푸어 오버 간격, 물의 양 및 유량 등 푸어오버 커피를 추출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드립 트레이 역시 다양한 서버와 드리퍼를 위해 탈착이 가능하다. 



웨버 워크샵의 유니필터(Unifilter)


웨버 워크샵의 제품들은 사악한 가격이지만 사고 싶게 하는 매력을 지녔다. 이번 제품 역시 꼭 필요하진 않지만 왠지 추출에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다는 자기 주입을 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이미 유니필터(Unifilter), 웨버 워크샵에서 출시된 바스켓 일체형 포타필터기사를 통해 자세한 스펙을 안내했다. 바스켓과 포타필터 바디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추출 면적을 더욱 넓게 했다.


마밤 MM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마밤(MAVAM)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MM 모델, 분쇄부터 추출까지 가능한 언더 카운터 머신 기사를 통해 이미 소개된 제품으로 언더카운터 에스프레소 머신 최초로 그라인더까지 탑재된 올인원 모델이다. 스페셜티 커피 바 가운데 가장 미니멀한 바를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시베츠(Sivetz) SRM15 모델


마이클 시베츠(2012년 사망)가 특허를 받은 새로운 유동층 로스팅 방식을 가진 로스팅 머신이다. 다른 로스팅 머신과의 주요한 차이는 내부의 팬 속도 및 가스의 양을 실시간으로 제어하고, 내부 PID 추가를 통해 온도를 더 정밀하게 제어한다. 이와 같은 접근을 통해 다양한 배치 사이즈의 로스팅을 가능하게 하며, 재현성을 담보한다.


엘로치오 자르V2


국내의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사인 엘로치오는 미국 내 유명 커피 장비 판매 업체인 프리마 커피와 제휴 이후 북미에서 판매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다. 엘로치오 자르 모델은 유선 외부 컨트롤러를 통해 물의 압력 및 프리 인퓨전, 추출을 위한 다양한 변수들을 제어할 수 있다.


Roest L100 샘플 로스터


기존의  S100 모델과 차별화된 L100 모델은 손잡이의 내구성과 내열성을 향상시켰으며, 추가적인 드럼 및 배기 온도 센서가 장착되었다. 또한 고객의 요청에 따라 총 6개의 센서를 장착할 수 있는 2개의 추가 사용 가능한 센서 슬롯을 탑재했다.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