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운지
오늘 소개해드릴 카페는, 한국의 매장이 아닌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빈브라더스 지점입니다.
저는 2018년에 이 곳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매장을 오픈하게 된 스토리를 대표님께 직접 들었던 터라 더욱이 그 모습이 궁금했습니다.
이 매장의 시작은 한국에 여행 온 말레이시아 여행객의 제안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빈브라더스 매장을 방문해보고 너무 마음에 들었던 나머지 빈브라더스 지점을 말레이시아에 열고 싶다고 제안을 한 것이죠. 그리고 사업적 논의를 거쳐 탄생한 곳이 바로 이 곳입니다.
위치는 정말 생뚱맞은 곳에 있기 때문에 택시를 이용해서 방문해야 합니다.
매장의 인테리어는 빈브라더스 합정점과 매우 유사합니다. 심지어는 건물의 느낌도 비슷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곳도 거대한 프린팅 공장 부지를 그대로 사용한 매장이었습니다.
커피도 한국에서 쓰는 것과 동일한 블렌딩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빈브라더스의 대표 블렌딩인 블랙 슈트와 벨벳 화이트.
이곳은 쿠알라룸푸르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얼마 전에 말레이시아 KL 시티점이 추가로 오픈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이제는 쿠알라룸푸르 여행객들이 조금 더 쉽게 빈브라더스를 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나아가서 더 다양한 국가에서 빈브라더스의 매장을 만나볼 수 있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ABOUT ME
PREVIOUS
안눙감사합니다~!^__^
말레이시아에도 한국카페가 있다니 신기하네요! 잘보고가요 ㅎㅎ
일본 카페들은 해외 진출을 꽤 활발하게 하고 있는데..이제 한국의 좋은 카페들도 세계에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_^
빈브라더스가 이렇게 까지 잘될줄 전혀 몰랐습니다.
재작년쯤 빈브라더스 합정동 매장 가보구 너무 좋아서 놀랬습니다.
블랙워터이슈의 기자님이 빈브라더스 초기때 이야기 해주던걸 기억하는데 정말 잘됐네요
빈브라더스 저도 참 좋아하는 곳이고 매달 2가지씩 싱글오리진을 바꿔가며 소개한다는 부분이 참 대단한것 같습니다! 저도대표님께 빈브라더스의 풀스토리를 자세히 들어보았는데, 앞으로 한국에서 사업적으로 더 크게될 카페라는 생각이 듭니다..!
멋집니다
더 활발한 해외 진출을 기대해봅니다^__^
멋있네요 해외 진출한 한국카페는 프랜차이즈들만 몇개 알고있었는데 이런 스페셜티카페가 진출하다니 ㅎㅎ 다른 여러카페들도 해외로 나가서 크게 성장하면 좋겠네요
저도 한국의 카페들이 해외 진출을 더 활발히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요즘 한일관계가 참 안좋은데..
일본에선 % arabica 나 Omotesando Koffee 등 이미 세계로 뻗어나가는 카페들이 많은데..
우와!
멋있죠..!! 빈브라더스 화이팅입니다 ㅋㅋ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__^
말레이시아 진출한지는 좀 됬죠...ㅎㅎ 합정동 빈브라더스의 컨셉을 좀더 웅장하게 옮겨놓았더군요.
표현이 굉장히 적절하다고 느껴지네요..합정동 빈브라더스의 웅장한 버전!! 공감입니다 ㅋㅋ
빈브라더스 ,, 와 너무 멋져여 ㅠㅠ
빈브라더스 저의 최애 카페중 하나입니다..ㅋㅋ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