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운지

안녕하세요! 커핑포스트입니다

아주 오래전에 처음으로 글을 쓰던 때가 떠오릅니다

정말 설레면서도 두려웠어요.


뭔가 제가 공부한것이나 이야기를 모든 사람이 보는 앞에 공개한다는 것이 참 어려웠습니다


아마도 커핑포스트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실제로 점점 더 그런 반응들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 길을 가는 이유라면,

커피를 좋아하고

제가 좋아하는 "다양성"을 많이 나누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 영상은 제가 커피공부를 어떻게 해왔고, 지금까지 읽어본 책들중에서 추천드릴만한 것들을 

요약해봤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profile

ABOUT ME

Contemporary coffee, CUPO
제철 커피를 판매합니다
일반회원
B.STARTER

댓글 26

profile

Olaf

2019-10-11 01:22  #1055653

B.STARTER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profile

호랑

2019-10-11 01:58  #1055781

B.ELEMENTARY

영상 잘봤습니다

profile

Angeldelamuerte

2019-10-11 07:59  #1056015

B.STARTER

그냥 여기 블랙워터이슈 지난 글들만 읽어봐도 충분한데, 그리고 제목에 광고성 글을 영 보기 불편하네요. 

profile

딴죽걸이

2019-10-12 18:49  #1060848

@Angeldelamuerte님

블랙워터 이슈만 봐도 충분하지만 또 서적으로 본다면 좀 더 가독성이 좋죠..  소개 되는 책도 좋아보이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책도 있고요 

profile

minseo

2019-10-15 11:26  #1065621

@딴죽걸이님

유튜브 홍보성을 띄고있지만, 영상이 너무 불편하신기요? 여기 글들로도 충분하지만 휴대와 목차가 있는 서적도 무시못하지요.

profile

킴메리

2019-10-11 21:05  #1059064

보유자격 없음

좋은정보 입니다 감사해요

profile

토리에

2019-10-14 00:31  #1062838

보유자격 없음

제가 읽어본 책도 있지만 아직 읽어보지 못했던 책도 많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profile

별명무

2019-10-14 03:39  #1063097

보유자격 없음

잘보고갑니다 좋은정보 감사해요

profile

라떼왕첨지

2019-10-14 07:20  #1063154

보유자격 없음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profile

바리스타시작

2019-10-14 13:25  #1063702

보유자격 없음

좋은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profile

kyle

2019-10-14 20:03  #1064710

보유자격 없음

커피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이 공부 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상이네여~

profile

BarLEEsta

2019-10-14 20:11  #1064723

보유자격 없음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profile

Sso129

2019-10-14 20:15  #1064730

보유자격 없음

좋은정보 감사해요:)

profile

집사

2019-10-14 21:04  #1064845

B.STARTER

영상 감사합니다 

profile

가람이

2019-10-15 00:42  #1065148

보유자격 없음

영상 정말 잘 봤습니다!!

책도 많이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profile

isu

2019-10-15 15:13  #1065943

보유자격 없음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Hohohoho

2019-10-15 16:32  #1066052

보유자격 없음

와 좋은영사우잘봤습니다!

profile

gb

2019-10-15 17:37  #1066211

보유자격 없음

좋은정보 감사해요

profile

은조이

2019-10-16 04:22  #1066823

보유자격 없음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받았습니다!

profile

쭈이

2019-10-16 17:27  #1067532

보유자격 없음

감사합니다 고민이었는데 많은 도움 되네요!

profile

채채-

2019-10-19 19:56  #1071971

보유자격 없음

커핑포스트에서 커핑 수업을 듣고 싶었는데 너무 멀어서 아쉽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profile

meandcoffee_

2019-10-21 22:26  #1073795

보유자격 없음

어떤 책이 좋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해요!!

profile

3/3

2019-10-26 18:20  #1078056

보유자격 없음

앗앗 필요한 내용 감사합니다 !

profile

두링

2019-11-05 19:26  #1085006

B.STARTER

저도 다시 한번 보게 되네요

profile

아보카도

2019-11-05 22:44  #1085239

보유자격 없음

정보 감사합니다! :)

profile

jargame

2020-01-06 14:23  #1135743

보유자격 없음

유튜브 잘 보고 있습니다ㅎㅎ

식은 드립커피에 대한 생각 17
조심스럽게 몇자 적어봐요. 23
부산 19.10.21 퍼블릭 커핑 후기 (Coffee Group)
블루보틀 채용.. 5
디셈버 바텀리스 드리퍼와 하리오 v60필터 조합 2
약배전 에스프레소 추출 5
어떻게 해야 신맛을 확실하게 잡을까요..?? 14
2020 KNBC 심사위원 후기(값진 경험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9
추출 질문입니다ㅠㅠ 15
커피 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 제가 본 커피 책들 추천 ... 26
에스프레소 세팅 잡을때 분쇄도 , 도징량 어떤걸 먼저 조정 하... 10
말코닉 피크에 대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ㅠ 5
[대만 카페투어 #2] 나인티 플러스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대만... 6
플랫화이트라는게 어떤 음료인지 알 수 있는 매장을 알고싶어... 17
로스팅으로 커피 창업 시작하고 싶나요? | 수망로스팅에서 로... 8
에스프레소 셋팅 도징량에 대해 궁금합니다. 21
에어로프레스 추출 질문! 5
더치 마이 바디 (feat. centercoffee) - Dutch my body 1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먹여 보았다 | I m... 20
스페셜티 커피를 시작하고 싶다면? | "그린빈 바이어 &am...
"카페 창업 어떻게 성공하셨나요?" 사운즈커피(soun... 3
손님이 "커피 산미 싫어해요" 라고 할때 | 카페사장... 27
개인적으로 커피머신 사용할 수 있는 곳 있나요? 7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날아온 커피 리뷰!! 노르딕커피는 어떤맛... 6
커피의 신맛에 대한 화두를 하나 살포시 던져봅니다...! 6
콜드브루는 배치브루에 속하는 건가요? 6
뉴욕 여행가는데 카페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5
토디 거름망 세척 질문드립니다? 9
저울에만 50만원 넘게 지른 커피덕후의 아카이아 펄s 저울 리뷰! 17
이카와 로스터 유저분들 조언좀 부탁드려요.ㅠㅠ 8
라떼아트 연급 할 수 있는 공간이? 18
덤보의 커피추천 - COFFEE COLLECTIVE - HALO ESPRESSO 4
카페 구인공고를 보면서 느낀점 51
블루보틀 파트타이머 4
성수동 갈 예정인데 카페 추천을 받고 싶습니다 26
안녕하세요 유량에 따른 추출에 끼치는 영향이 궁금합니다 ㅠㅠ 3
고민이있습니다...... 16
블랙워터에 업체등록해보신 사장님 계신가요...? 4
여러분이 생각하는 '스페셜티 커피' 는 무엇인가요? 11
부산에서 진행한 8.18 게이샤 커핑 후기입니다 8
생두와 원두 보관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5
우리 매장 컨셉, 어떻게 할까? 18
재미로 봐죽세요. 삼시세끼에 나온 솥뚜껑으로 커피볶는것을 ... 15
더치 추출시 탬핑 및 준비 과정 4
블루보틀 면접이요.. 28
로스팅 입문용으로 좋은 로스팅 머신 좀 추천해주세요...! 6
커피의 바디감은 대체 무엇인가!? 제가 나름의 설명을 한번.... 18
블루보틀 최종면접 19
안녕하세요 8
취미와 직업은 같을 수 없을까요? 14
[호주 카페투어#1] 멜버른 로컬 주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카페!... 9
스타벅스 20주년 커피를 마셔보다!! 벌써 20주년이라니.. (플... 15

2020 . 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